15년간의 공무원 시험의 행정법 과목과 행정법을 다루는 기타 시험들의 출제 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한 최종의 결과물이 바로 본 교재 『2025 전효진 행정법총론 요·기·오』다. ① 최신중요판례 요약, ② 2024년 7월~10월 최신기출문제, ③ 최종점검 오엑스까지 시험 직전까지 손에서 놓아서는 안 될 내용을 이 한 권에 차곡차곡 담았다.
최근 15년 분량의 판례를 분석하여 가장 중요한 판례, 중요한 최신 판례 등을 요약하여 수록하였고, 가장 최근 4개월의 기출문제를 집중 분석하여 실었으며, 마지막까지 알고 있어야 할 기출지문 및 내용을 기출 형식의 단문으로 구성하여 오엑스를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본서와 기출문제집으로 기초를 다져 놓았다면 본 교재로 기출지문의 형식에 익숙해지고 중요 내용을 반복하여 학습할 차례다. 본 교재로 회독을 하며 눈으로 익히고 머리에 새긴다면 실제 시험에서 지문을 읽을 때 반사적으로 정·오답을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인사혁신처에서는 2025년부터 직무 역량을 강조하는 차원으로 합격자 결정 방식을 전문과목 우선으로 변경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 모든 과목이 중요하겠으나, 실무에서의 활용도뿐만 아니라 합격에도 전문과목의 비중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전문과목은 마지막까지 놓지 않고 빈틈없이 학습하여야 할 것입니다.
15년간의 공무원 시험의 행정법 과목과 행정법을 다루는 기타 시험들의 출제 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한 최종의 결과물이 바로 본 교재 『2025 전효진 행정법총론 요·기·오』입니다.
① 최신중요판례 요약, ② 2024년 7월~10월 최신기출문제, ③ 최종점검 오엑스까지 시험 직전까지 손에서 놓아서는 안 될 내용을 이 한 권에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최근 15년 분량의 판례를 분석하여 가장 중요한 판례, 중요한 최신 판례 등을 요약하여 수록하였고, 가장 최근 4개월의 기출문제를 집중 분석하여 실었으며, 마지막까지 알고 있어야 할 기출지문 및 내용을 기출 형식의 단문으로 구성하여 오엑스를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본서와 기출문제집으로 기초를 다져 놓았다면 본 교재로 기출지문의 형식에 익숙해지고 중요 내용을 반복하여 학습할 차례입니다. 본 교재로 회독을 하며 눈으로 익히고 머리에 새긴다면 실제 시험에서 지문을 읽을 때 반사적으로 정·오답을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교재는 2013년부터 ‘전효진 행정법총론 파이널’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이래 지금까지 매년 높은 적중률로 수험생들의 찬사를 받아왔던 교재의 개정판입니다. 수많은 합격생들이 이 책의 출간 이유이며 증거입니다. 이 책은 여러분께 활용될 때만 가치가 있습니다.
『2025 전효진 행정법총론 요·기·오』는 이렇게 구성되었습니다.
1. 주요 기출 지문
출제 예상되거나, 기출지문 중 중요한 내용을 추려 지문의 형태로 수록하였습니다. 기출지문인 경우 기출처를 표기하였으며, 중요도 및 용도에 따라 중요, 비교, 관련, 유사, 유형 등의 심볼을 달아 기출지문과 판례를 유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최신 중요 판례
최근 15년간의 중요 판례, 가장 최신의 판례, 출제될 가능성이 있는 판례를 선별하여 요약하였다.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한 최신 판례는 요지를 비교적 상세하게 수록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3. 최신 기출문제
2024년 7월~10월에 치러진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가장 최근의 출제 경향 및 판례 사례를 놓치지 않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는 높은 빈도로 출제되는 중요한 판례뿐 아니라 최신의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게 해줍니다.
4. 최종 점검 OX
기출지문 또는 정오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 지문은 OX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틀린 지문이 어떤 형태로 출제되는지를 파악하고, 정·오답의 근거를 알 수 있도록 핵심을 꿰뚫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